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
(CAOS-KOREA) 회원 여러분께

제19대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 회장으로서 회원님들의 신뢰를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새로운 도전과 책임감을 안고 역대 학회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의 훌륭한 성과를 이어받아 학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로봇 수술, 네비게이션 수술, 인공 지능 등 정형외과학에서의 혁신적인 분야의 연구를 주도하며, 미래 의료 기술을 선도해 왔습니다. 최근 첨단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의학에도 빠르게 접목되어가는 가운데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를 소개하고 회원님의 혁신과 도전, 그리고 발전을 위한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입니다.

저는 학회 발전을 위해 몇 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학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회원들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여러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훌륭한 연구자들을 회원으로 모시고, 우리 학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연구와 학술활동 지원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로봇수술, 3D프린팅, 인공지능 등 회원들이 학회에서 발표되었던 연구 성과를 우수한 잡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문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의 양과 질 모든 면에서 향상시키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AOS International 및 CARS (Computer assisted Radiology and Surgery) 등 유관 해외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CAOS Asia-Pacific 및 CAOS International의 국내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장 이우석

2024년 11월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
회장 이 우 석

학회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담은 사료집 편찬을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20주년이 넘은 중견학회로 발돋움하였지만 그동안 역대 회장님과 임원, 회원님들의 노력을 사료로 담아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본 학회의 발자취를 확인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료집 편찬은 모든 회원들에게 뜻깊은 일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격변이 예상되는 의료 환경 속에서 학회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혜와 경험을 모아 주시고 학회 발전을 위한 제안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역대 회장님들의 뛰어난 업적에 깊은 경의를 보냅니다. 또한 학회를 위해 헌신한 모든 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학회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