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
(CAOS-KOREA) 회원 여러분께

제18대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 회장으로서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역대 학회장님들의 훌륭한 성과와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우리는 혁신과 도전, 그리고 발전을 향한 열정을 함께하고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로봇 및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수술 분야를 포함하여 각종 컴퓨터를 이용한 정형괴과 영역에서의 연구와 혁신을 촉진하며, 이를 통해 의료 기술의 미래를 개척하고자 하는 목표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COVID-19이 우리 생활과 학술 활동에 미쳤던 부정적인 영향들을 극복해내고,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학회는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며 새로운 변화와 조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저는 이 임기 동안에도 학회를 더욱 성장시키고, 다양한 혁신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선, 다가오는 CAOS-International에서의 참여를 통해 우리 학회를 국제 무대에 더욱 널리 알리고, 한국에서의 다음 학회 개최를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학회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더 많은 회원들을 유입시키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강의를 개최하여 학술적 성장을 이루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회장 문정완

2023년 12월
대한정형외과컴퓨터수술학회
회장 문 영 완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학회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의견과 열정을 모아,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학회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함께하는 모든 회원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과 비전을 공유하는 협력과 상호 지원을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저는 역대 회장님들의 뛰어난 업적과 이전 임원진분들의 헌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역대 회장님들과 이사회 멤버들의 노력과 경험을 살려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존경하는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CAOS-KOREA)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학회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